1. HOME
  2. 10분 INTERVIEW
  3. 유용한 표현

유용한 표현

01 수업 전·후 기본 인사

Can I speak to Mi-na? (= Is this Mi-na?): 미나양이 맞나요?

This is Mi-na. (This is she.): 예, 접니다.

Hi. / Hello.: 안녕하세요.

Good morning. / Good afternoon. / Good evening.: 좋은 아침 / 오후 / 저녁이에요.

How are you today? (= How are you doing?): 안녕하세요, 오늘 어때요?

I’m fine, thanks. And you?: 전 좋아요. 선생님은 어떠세요?

What did you do yesterday?: 어제는 무엇을 했나요?

It was really nice talking to you.: 오늘 대화 정말 즐거웠어요.

Have a good day. / Have a nice weekend.

좋은 하루 보내세요. / 좋은 주말 보내세요.

See you next time. Bye.: 다음 시간에 만나요. 안녕히 계세요

02 전화/화상영어 수업 환경에 대해서 말할 때

[전화영어]

Could you wait a second? / Hold on, please.

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어요? / (전화를 끊지 말고)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.

[전화영어]

Could you call me back?: 다시 전화해 주시겠어요?

[전화/화상영어]

I can’t hear you well. Can you speak louder /slowly, please?

선생님 목소리가 잘 안 들려요. 더 크게 / 천천히 말씀해 주시겠어요?

[전화/화상영어]

The sound is choppy.: 소리가 끊겨요.

[전화/화상영어]

I have a connection problem.: 연결에 문제가 있어요.

[화상영어]

I can hear you, but I can’t see you on the screen.: 선생님 목소리는 들리는데, 화면이 보이지 않아요.

[화상영어]

I see you on the screen, but I can’t hear you.: 선생님 모습은 화면에 보이는데, 목소리가 들리지 않아요.

[화상영어]

I think there is a technical problem.: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것 같아요.

[화상영어]

I will connect my headset again.: 헤드셋을 다시 연결해볼게요.

[화상영어]

My microphone is not working.: 제 마이크가 작동을 안 해요.

[화상영어]

I will enter the class again.: 강의실에 다시 입장할게요.

[화상영어]

The words don’t match the picture on the screen.: 선생님이 말씀하시는 것과 화면이 맞지 않네요.

[화상영어]

Your voice is echoing. I think you’re speaking too close to the microphone.

선생님 목소리가 울려요. 마이크에 너무 가까이 대고 말씀하시는 것 같은데요.

03 수업 준비에 대해서 말할 때

Did you prepare for today’s lesson?: 오늘 수업을 예습했나요?

I prepared for the class. / I’m sorry, I didn’t prepare for the class today.

오늘 수업 준비했어요. / 죄송하지만, 오늘 수업 준비를 하지 못했어요.

I read today’s article.: 저는 오늘 수업할 기사를 읽었어요.

I’m sorry, I don’t have my newspaper with me. I will bring my newspaper next time.

죄송하지만, 지금 신문을 가지고 있지 않아요. 다음 시간에는 신문을 가져 올게요.

I’m sorry, but I have to skip today’s class. I’m so busy now.

죄송하지만, 오늘 수업을 할 수가 없어요. 지금 너무 바빠요.

I can’t have a lesson today because I don’t feel very well.

오늘은 몸이 좋지 않아서 수업을 할 수가 없어요.

04 선생님이 수업에서 자주 하는 말

Let’s review the last lesson.: 지난 시간에 배운 것을 복습합시다.

How about starting today’s lesson?: 오늘 수업을 시작해 볼까요?

What’s today’s topic?: 오늘의 주제는 무엇인가요?

What can you see in the picture?: 그림에서 무엇이 보이나요?

Now, let’s read the article and find the main idea.: 자, 이제 기사를 읽고 중심 내용을 찾아봅시다.

Look at the first paragraph of the article.: 기사의 첫 문단을 보세요.

Do you understand the whole article?: 전체 기사를 이해했나요?

What do you think about the issue?: 그 이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?

Please listen to me while I read the sentences.: 선생님이 문장들을 읽을 테니, 잘 들어 보세요.

Please repeat after me.: 선생님이 한 말을 따라 하세요.

Let’s read it aloud.: 그것을 큰 소리로 읽어 보세요.

Do you understand? (= Do you follow me?): 이해하겠어요?

Are there any words that you don’t know?: 여러분이 모르는 단어들이 있나요?

I’ll ask you some questions.: 몇 가지 질문을 하겠어요.

Go ahead. / Keep going.: 어서 해보세요. / 계속 하세요.

Give it a try.: 한번 해 보세요.

Could you say a little more about it?: 그것에 대해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줄래요?

What makes you think so?: 무엇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나요?

Let’s take turns reading the dialogue.: 대화문을 돌아가면서 읽어 봅시다.

Now, it’s your turn.: 이번에는 여러분 차례예요.

Can you please read the next sentence?: 다음 문장을 읽어 보세요.

Good! /Good job! /Well done!: 잘했어요!

Excellent! / Perfect! / Fantastic! /Terrific!: 훌륭해요!

You read it very nicely. Your pronunciation is very good.: 너무 잘 읽었어요. 발음이 너무 좋아요.

Please speak a little more loudly / more clearly.: 조금 더 크게 /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해 주세요.

Am I speaking too fast? Should I speak a little more slowly?: 내가 너무 빨리 말하나요? 조금 더 천천히 말할까요?

Do you want to try again?: 다시 한 번 해볼래요?

Do you want to think about it some more?: 좀 더 생각해 볼래요?

Let’s check the answers.: 답을 확인해 봅시다.

Take it easy. Take your time.: 서두르지 마세요. 천천히 하세요.

Please memorize this expression.: 이 표현을 외우세요.

Time’s up. Now, it’s time to say goodbye.: 시간이 다 되었어요. 이제, 마칠 시간이에요.

Do you have any questions? (= Are there any questions?): 질문 있나요?

For your homework, please review the lesson.: 오늘 숙제로, 배운 내용을 복습해 오세요.

Here are some mistakes that you made.: 여러분이 몇 가지 실수 한 것이 있어요.

You did very well today.: 오늘 참 잘했어요.

05 학생이 수업에서 자주 하는 말

(I’m) Sorry? / Excuse me? / Pardon me?: (상대방의 말을 잘 못 알아 들었을 때) 뭐라고요?

Can you tell me where it is?: 어디를 말씀하시는 거죠?

Can you repeat that, please?: 그것을 다시 한번 말씀해 주시겠어요?

I’m sorry, I didn’t understand what you said.: 죄송하지만,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이 잘 이해되지 않아요.

Can you explain that in an easier way, please?: 좀 더 쉽게 설명해 주시겠어요?

What does “peace” mean?: ”peace(평화)”가 무슨 뜻이에요?

How do you pronounce this word?: 이 단어는 어떻게 발음하나요?

How do you spell that? Can you write it down?: 그 말은 스펠링이 어떻게 되나요? 좀 적어 주시겠어요?

What do you call this in English?: 이걸 영어로 뭐라고 부르나요?

Is my English correct?: 제 영어가 맞나요?

Can you correct me if I use the wrong expression: 제가 잘못된 표현을 사용하면 수정해 주시겠어요?

Why is this wrong: 제가 한 말이 왜 틀린 거죠?

I’m sorry, it’s difficult for me to explain it. Let’s just move on.: 죄송하지만, 설명하기가 어려워요. 그냥 넘어가죠.

Could you please tell me how to say it correctly?: 그것을 정확하게 어떻게 말해야 되는지 가르쳐 주시겠어요?

Excuse me, can I ask you a question?: 실례지만, 제가 질문 하나 해도 될까요?

What do you think?: 선생님은 어떻게 생각하세요?

I’d like to have an open conversation class today.: 오늘은 프리토킹 수업을 하고 싶어요.

I will be absent tomorrow.: 저 내일은 수업 못 할 거예요.